상단여백
HOME 스페셜 여성농업인
도드람, ‘2018년 여성 양돈 교육 모임’ 실시도드람 여성 조합원 대상 양돈인 교육 모임 진행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은 도드람 여성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 도드람 여성 양돈인 교육 모임’을 실시했다. [사진제공=도드람양돈협동조합]

도드람양돈협동조합(조합장 이영규)이 지난 6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롯데부여리조트에서 약 100여 명의 도드람 여성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 도드람 여성 양돈인 교육 모임’을 실시했다. 

도드람은 여성 양돈인 역량 강화 및 양돈 산업 종사자의 여성 비중 확대를 위해 매년 여성 양돈인 대상 교육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금년도 교육 모임에서는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과 관리 방법 등에 대한 교육과 소통 강의, 팀빌딩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농장 간 상호 정보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부소산성, 정림사지, 백제문화단지 등 부여 역사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양돈 교육 외에도 다채로운 행사들을 마련해 즐거움을 더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국내 양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여성 양돈인 교육 모임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도드람은 여성 양돈인 대상 교육을 지속해 나가며 국내 여성 양돈인 역량 강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전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