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술
드론, 직불제 이행 점검 특급도우미로 나서농관원 경남지원, 직불제이행점검을 위한 '드론경진대회' 개최
드론을 이용한 직불제 이행점검 효율화를 위해 경남농관원 직불제이행점검 담당자와 조사원을 대상으로 ‘드론경진대회’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지원장 한종현, 이하 경남농관원)은 쌀·밭·조건·논타작물 직불제 이행점검 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접근이 곤란한 직불 신청 지역에 회전익 드론을 이용한 직불제 이행점검 효율화를 위해 경남농관원 직불제이행점검 담당자와 조사원을 대상으로 ‘드론경진대회’을 개최하였다.

경남농관원은 직불신청필지 중 산간·도서지 등 접근 곤란한 필지와 직불 이행점검 중 일어나는 안전사고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올해부터 드론을 활용한 점검방식을 시범적으로 도입해 직불제 이행점검 업무의 효율화를 추진하며 내년부터는 전면 도입할 계획이다.

이번 드론경진대회는 경남농관원 직불제이행점검 담당자와 조사원 32명을 대상으로 회전익 드론 비행운용 기초이론, 항공법규 관련 필기시험과 정지비행, 좌·우측 호버링, 직진 및 후진 비행 등 모의비행 실기시험으로 진행했다. 

특히, 드론 경진대회를 통해 직불제이행점검담당자와 조사원에게 직불이행점검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직불제 이행점검 업무의 과학화를 추진하며, 드론 활용 이해도를 높여 직불 이행점검 효율성에 기여할 것이다.

경남농관원 한종현 지원장은 “4차 혁명 도래에 맞춰, 농업분야에 무인항공기(드론)을 활용하여 직불이행점검 및 농업경영체 현행화를 위한 현장조사시 점검시간단축 및 정확도 향상,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예방 등에 효과가 클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