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융
NH농협은행, ‘NH-METRO무계좌해외송금’ 출시필리핀 송금시 수취인 이름과 송금 PIN 번호로만 송금 가능
‘NH-METRO무계좌해외송금’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과 ‘올원뱅크앱’을 통해서 필리핀으로 송금할 수 있다. [사진제공=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필리핀 송금 시 계좌번호가 없어도 수취인 이름과 송금 PIN번호만으로 필리핀 METRO BANK 960여 전 지점과 7,000여 제휴가맹점에서 송금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NH-METRO무계좌해외송금’을 출시했다고 6월 12일 밝혔다.

‘NH-METRO무계좌해외송금’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과 ‘올원뱅크앱’을 통해서 필리핀으로 송금할 수 있다. 필리핀의 수취인은 신분증과 송금PIN번호를 제시해 필리핀 전역에 위치한 8천여 METRO BANK 전 지점 및 제휴가맹점에서 별도의 추가 수수료 없이 송금금액 전액을 수령할 수 있다.

건별 및 일별 송금한도는 영업점 7,000달러(미화환산기준), 올원뱅크앱 3,000달러로, 미달러화(USD) 또는 필리핀페소화(PHP)로 송금할 수 있으며, 필리핀페소화로 바로 송금 시 고객은 이중 환전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올원뱅크앱으로 본 송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송금수수료가 면제되어 고객은 더욱 저렴하게 연중무휴 24시간 필리핀으로 송금할 수 있다.

김장근 본부장은 “은행계좌 보유율이 낮은 아시아 지역의 현지 은행과 협력해 ‘무계좌해외송금’서비스의 적용국가를 확대할 것”이라며, “비대면 해외송금을 지속적으로 개발·개선하여 고객의 편의성은 높이고 수수료 부담은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