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경남 농기원, 신규농업인 영농기술 교육 진행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도내 귀농·귀촌하는 신규농업인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농업·농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신규농업인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제공=경상남도농업기술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도내 귀농·귀촌하는 신규농업인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농업·농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5월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5일간 도 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도내 신규농업인 44명을 대상으로 농지제도와 안정적인 귀농·귀촌 전략방법부터 농작물 토양관리와 재배, 농업기계 안전교육 등 종합적인 과정이 마련되었다.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귀농·귀촌을 희망하거나 도내 귀농·귀촌을 시작한지 5년 이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며, 총 5기에 걸쳐 200명 계획으로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한민 센터장, 행복귀농연구소 정갑수 대표, 경상남도 농정국 강성부 주무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김권래 교수 등 10명의 전문 강사를 초청했다.

경남도농업기술원 고희숙 미래농업교육과 교육지원담당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농업기술교육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귀농·귀촌 생활을 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신규농업인이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기 위해 5월 현재 1기 시설원예 분야 33명이 수료하였으며, 이번 2기 종합반 교육에 이어 3기 특용·창업반과 4기 과수반, 5기 시설원예반 교육과정을 일정에 맞추어 운영할 예정이다.

정재길 기자  ynkille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